아데노 바이러스의 정의를 보면 결막에 질병을 일으키고 정상인에게도 잠복 감염 상태로 존재하는 등 세계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바이러스의 1군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발병하더라도 자연 치유가 가능하다고 했으며 재 감염에 대해서는 면역이 된다고 합니다.

아데노 바이러스로 걸리는 질병 중에는 대표적으로 예전에 유행하였던 '아폴로 눈병'과 '급성 장염' 등이 있으며 환절기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걸리는 질병도 자연 치유가 가능하다는 뜻인데 언론에서는 치유가 안된다는 양 과장하여 겁을 주고 있군요.

아는것이 힘이라고 항상 과장하는 언론에 속지마시고 아데노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아데노바이러스(ADV)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데노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대표적인 질병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유행성 각결막염과 인두 결막염, 그리고 급성 장염 등이 있습니다. 결막염은 눈꺼풀이 부어 아프며 눈곱이 자주 끼고 눈이 충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계속 증세가 심해지며 다른 한쪽 눈도 감염이 되는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발병 후 2주정도면 자연 치유된다고 합니다.

인두 결막염의 증상으로는 고열과 목구멍이 붓습니다. 눈이 충혈되는 경우도 있으며 감기와 같은 증상이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주로 어린 층에서 많이 걸린다고 하며 열은 4일정도, 다른 증세는 1주일 정도면 자연 치유된다고 합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치료


신문사나 언론에서는 아데노 바이러스가 슈퍼 바이러스이며 치료제나 백신도 없는 것처럼 떠들어대고 있지만, 사실 그리 큰 부분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호흡기에 여러가지 합병증 유발하는 문제가 크긴 하지만 어린이들이 걸렸다고 해서 크게 호들갑 떨고 있을 질병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감염되기 전에는 항상 질병관리본부에서 말하는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켜주시면 되며 사람들이 많이 모인곳을 피하시면 됩니다. 감염이 되셨다면 합병증이나 2차감염을 막기 위해서 외출은 삼가주시고 몸을 편안하게 하여 쉬는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아데노 바이러스도 감기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되며 사실 감기같은 병은 큰 병의 기반이 될 수도 있지만 약과 백신을 쓰지 않더라도 우리 몸의 면역만으로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병입니다. 자연치유가 분명 가능한 병입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예방

질병 관리 본부에서는 아데노 바이러스 예방을 위하여 다음 5가지를 철저히 지킬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일단 감염이 되지 않는것이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이겠죠. 여러분도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키셔서 이번 환절기 건강하게 넘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린이들을 만지기 전에 누구나 반드시 손을 닦을 것.

감기, 열, 콧물 증상이 있는 사람과 어린이와의 접촉을 자제할 것.

어린이들을 사람이 많이 모이는 환경에 노출시키지 말 것.

어린이들을 간접흡연에서 보호할 것.

유아용 젖꼭지나 식기, 칫솔, 수건 등 개인적 물품들은 같이 사용하지 말 것.

Posted by ISNetwork